정치
보수 성향
삼성바이오 노조 독자노선…삼성 초기업노조 탈퇴 결정
동아일보
조회 0

ONP 요약
삼성바이오로직스 노동조합이 삼성그룹 초기업노조에서 탈퇴하고 기업별 독립 교섭 체계로 전환한다. 초기업노조 체계 내에서는 효과적인 협상 결과를 얻기 어렵다는 판단 속에 임금 인상과 인사 제도 개선을 위해 독립 교섭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조합원 투표에서 96.5%의 찬성률로 가결되었으며, 진행 중인 쟁의 활동은 계속할 방침이다.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임금 인상 및 인사 제도 개선을 요구하며 사측과 갈등을 겪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노동조합이 삼성 초기업 노조에서 탈퇴한다.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생지부는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노조 조직 형태 변경 안건이 가결됐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안건에는 삼성 초기업 노조 탈퇴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노조는 이달 24일부터 이날까지 조직 형태 변경과 규약 개정 등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권이 있는 조합원 4500명 중 2479명이 투표했고, 이중 96.5%에 해당하는 2392명이 찬성했다.
조합원 과반 투표, 투표자 3분의 2 이상 찬성 시 가결된다는 내규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는 삼성 초기업 노조에서 탈퇴해 독자 노선을 걷게 될 예정이다.삼성 초기업 노조를 탈퇴한 것은 삼성전기 제1노조에 이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두 번째다.
삼성 초기업 노조는 삼성전자 노사 합의 이후 성과급 차등 지급에 대해 불만을 가진 조합원들이 줄탈퇴한 것에 이어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 ...
관련 뉴스
3건 · 3개 매체진보 성향 67%중도 성향 33%
2개 매체1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