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 탈퇴…찬성 96%
머니투데이
조회 0
ONP 요약
삼성바이오로직스 노동조합이 삼성그룹 초기업노조에서 탈퇴하고 기업별 독립 교섭 체계로 전환한다. 초기업노조 체계 내에서는 효과적인 협상 결과를 얻기 어렵다는 판단 속에 임금 인상과 인사 제도 개선을 위해 독립 교섭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조합원 투표에서 96.5%의 찬성률로 가결되었으며, 진행 중인 쟁의 활동은 계속할 방침이다.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전체 투표율 61.9%…'초기업 노조 탈퇴' 조직 형태 변경 안건 찬성 96.49% "초기업 노조 활동 실익 크지 않았다…기존 쟁의 활동·교섭 그대로 진행" 삼성바이오로직스 노동조합이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를 탈퇴한다.
진행 중인 쟁의 활동과 교섭은 그대로 이어갈 방침이다.
28일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 산하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생지부는 초기업 노조 탈퇴 여부를 두고 진행한 노조 조직 형태 변경 안건이 가결됐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생지부는 지난 24일부터 이날까지 상생노조 규약 변경과 상생노조 조직 형태 변경에 대한 전체 조합원 투표를 실시했다.
집계 결과 투표권이 있는 조합원 4005명 중 2479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최종 투표율은 61.9%다....
관련 뉴스
3건 · 3개 매체진보 성향 67%보수 성향 33%
2개 매체1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