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커피 2잔에 과일 디저트 곁들였더니…"사람이 확 달라졌네"
머니투데이
조회 0
[정심교의 내몸읽기] 커피와 과일·채소·유제품을 즐겨 먹는 한국인이 심혈관질환에 걸릴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메타분석(meta-analysis) 연구에서다.
다만 연구진은 이런 결과가 인과관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식습관 전반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암의생명과학과 김정선 교수팀은 최근 국제학술지 '지질ㆍ동맥경화학회지'(Journal of Lipid and Atherosclerosis)에 '한국인에서 식이 섭취와 심혈관질환·혈압·지질의 연관성' 논문을 발표하며 "커피·과일·채소·유제품 섭취는 심혈관질환 위험과 역(逆)의 연관성을 보인 반면, 당류 음료는 위험 증가와 관련됐다"고 밝혔다....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