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당신의 생각은] ‘응급실 뺑뺑이’ 대신 ‘응급실 미수용’ 써달라...의사들 요구 합당?
조선일보
조회 0
![[당신의 생각은] ‘응급실 뺑뺑이’ 대신 ‘응급실 미수용’ 써달라...의사들 요구 합당?](https://www.chosun.com/resizer/v2/MM2TENJRGA4TGZBUGVQWMNDCGM.jpg?auth=f4233c7f25be6a57e366ca7d4c2e0ff489d6ec2b2efbd47eb2cbd3714c558475&smart=true&width=3300&height=220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응급실 뺑뺑이’라는 표현이 응급의료의 현실을 명확히 보여주는 말일까요, 아니면 구조적 원인을 가리는 표현일까요?” 최근 대한의사협회가 응급 환자와 119 구급대가 치료할 병원을 찾지 못해 여러 의료기관을 전전하는 상황을 일컫는 ‘응급실 뺑뺑이’ 표현 대신 ‘응급실 미수용’, ‘수용 곤란’ 등의 용어를 사용해달라고 언론에 요청했습니다.
응급실 뺑뺑이라는 ...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