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17건6개 미디어
정치
진보 성향

“반도체 초과세수, 어떻게 나눌 것인가”…‘국민배당형 국부펀드’ 등 논의

경향신문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부산항 신선대부두에 컨테이너가 가득 쌓여 있는 모습.

연합뉴스인공지능(AI) 시대의 핵심인 반도체 산업이 전례 없는 호황을 누리면서 초과세수를 어떻게 나눌지 두고 사회적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반도체 기업들의 실적 호조에 따른 초과세수로 국부펀드를 조성해 국민에게 배당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더불어민주당 박홍배·기본소득당 용혜인·사회민···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