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정진석 “반도체 호남몰빵? 어느 충청인이 동의하나”
동아일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정진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호남 반도체 투자에 대해 “반도체 호남몰빵은 충청패싱을 넘어 충청무시 충청묵살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26일 정 전 비서실장은 자신의 SNS에 이같이 말하며 “이재명 정부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제2반도체 클러스터를 호남에 몰빵하겠다는 저의를 드러내고 있다”고 했다.그는 “반도체는 국가기간산업 중 하나를 넘어 미래핵심전략산업”이라며 “반도체 클러스터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지역의 사활이 걸려 있다.
따라서 제2반도체 클러스터는 지역균형발전이라는 대의와 산업적 측면에서 입지의 최적성을 함께 고려하여 결정하여야 한다”고 이야기했다.정 전 비서실장은 “이러한 미래핵심기간산업을 한 지역에 몰빵하겠다는 발상 자체가 지역균형발전에 역행할 뿐만 아니라 전형적인 지역 갈라치기”라고 하면서 “명청대전 승리라는 정치적인 이유에서 반도체는 호남에 몰빵하는 대신 여타 산업 한두 개를 다른 지역에 배분하여 지역여론을 무마해 보려 한다는데, ...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