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SK하이닉스 7월10일 나스닥 ADR 상장 추진…45조 조달 전망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조달 자금·시설 투자에 사용...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금 조달" SK하이닉스가 다음달 10일 미국 나스닥에 ADR(미국주식예탁증서)을 상장한다.
신주 발행 후 ADR을 상장하는 방식으로 45조원 이상을 조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SK하이닉스는 미국 ADR 상장을 위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1779만주의 신주 발행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신주 1주당 예상 발행 가격은 255만5000원으로 총 45조4535억원을 조달할 전망이다.
이는 전체 발행 주식의 약 2.5% 규모다.
SK하이닉스는 지주사인 SK스퀘어가 최소 지분율(20%)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2.5%(1780만주) 내에서 신주 발행이 가능하다.
나스닥 상장예정일은 다음달 10일로 정확한 금액은 ADR의 모집 총액이 추후 수요예측을 통해 확정되는 데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관련 뉴스
15건 · 7개 매체진보 성향 14%중도 성향 29%보수 성향 57%
1개 매체2개 매체4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