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29건7개 미디어
경제
중도 성향

SK하이닉스 이제 나스닥 상장사로…해외서 45조 조달

머니투데이
조회 0
SK하이닉스 이제 나스닥 상장사로…해외서 45조 조달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다음달 10일 ADR 상장…해외 투자자 확보로 기업가치 재평가 기대 AI(인공지능) 메모리 반도체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능력 확대에 나선 SK하이닉스가 해외 자본시장에서 45조원 규모의 자금 조달에 나선다.

경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복합단지)와 첨단 패키징 공장 건설 등 대규모 투자에 활용하기 위해서다.

SK하이닉스는 미국 ADR(미국주식예탁증서) 상장을 위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최대 1779만주의 신주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신주 1주당 예상 발행가격은 255만5000원으로 총 예상 조달 금액은 45조4535억원 규모다....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