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SK하이닉스 내달 10일 나스닥 상장…45조 규모 ADR 발행
동아일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SK하이닉스가 45조 원 넘는 미국주식예탁증서(ADR)를 발행해 다음달 10일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다.
대규모 자금 유치와 함께 SK하이닉스 주식에 대한 해외 투자자들의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SK하이닉스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45조4534억5000만 원 규모의 ADR을 발행하기로 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상장 예정일은 다음달 10일이다.
ADR 총액은 최대 발행한도 수량인 1779만 주를 23일 종가(255만5000원) 기준으로 산정한 금액이다.
SK하이닉스는 총액이 해외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수요 예측을 거쳐 최종 결정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주식예탁증서(DR)는 기업이 자국 시장에 발행한 주식을 해외 은행에 보관하고, 이를 담보로 해외 증시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발행한 대체 증권이다.
미국에서 거래되는 DR을 ADR이라고 한다.
해외 투자자들이 나스닥을 통해 SK하이닉스 주식을 손쉽게 거래할수 있게 되는 것이다.
SK하이닉스는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 증가와 ...
관련 뉴스
28건 · 7개 매체진보 성향 14%중도 성향 29%보수 성향 57%
1개 매체2개 매체4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