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41건8개 미디어
경제
중도 성향

韓선박 8척 호르무즈 해협 빠져나와…이제 '5척' 남았다

머니투데이
조회 0
韓선박 8척 호르무즈 해협 빠져나와…이제 '5척' 남았다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the300] 이재명 대통령 "이번 주말 3척 추가로 호르무즈 통과" 호르무즈 해협 안에서 대기하던 한국 선박 8척이 26일 추가로 해협을 빠져나왔다.

남은 5척 중 3척도 이번 주말 호르무즈 해협을 무사히 통항해 목적지로 향할 전망이다.

26일 외교부와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한국 선사가 운용하는 선박 8척이 추가로 호르무즈 해협을 무사히 빠져나와 현재 정상 운항 중이다.

이로써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이던 우리 선박은 총 13척에서 5척으로 감소했다.

앞서 지난 24일 4척, 25일 5척이 해협을 통과하는 등 최근 3일간 총 17척의 선박이 안전하게 해협을 빠져나오고 있다....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