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국힘 포럼 강연 나선 오세훈 “원내 중심 정당으로 바뀌어야…중진들 역할 해야”

동아일보
조회 0
국힘 포럼 강연 나선 오세훈 “원내 중심 정당으로 바뀌어야…중진들 역할 해야”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국민의힘 의원 연구모임인 미래혁신포럼의 세미나에 강연자로 초청된 오세훈 서울시장은 24일 “원내 중심 정당으로 바뀌어야 한다.

그래야 불필요한 갈등이 최소화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6·3 지방선거 진단과 향후 과제, 보수 가치의 회복과 미래’를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 강연자로 참석해 “세계적인 정치 현상을 정리해 보면 미국 같은 경우 원내 정당이지 않나.

당대표가 별도로 없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모든 사회 현상에 당대표가 관여하는, 정쟁이 일상화돼 있다.

건전한 정책 경쟁으로 가면 좋은데 모든 게 다 이념화 정치화돼 불필요한 왜곡이 생긴다”라며 “굳이 당대표가 필요한가, 원내대표면 충분히 당이 운영되고 법 개정으로 해결될 수 있다는 그런 생각을 초선 의원 오세훈 때 했었다”고 했다.

아울러 “싸움을 잘하는 사람들이 정치적 이익을 얻고 정치적으로 더 오래 생존하는 그런 정치 풍토, 싸움에 능한 사람이라는 것을 드러내 놓고 국민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