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커버리지1건1개 미디어
정치
보수 성향

GLP-1 비만 신약에 ‘오남용’ 꼬리표 붙나…식약처 의견수렴 마감, 의료계 “치료 위축 우려”

조선일보
조회 0
GLP-1 비만 신약에 ‘오남용’ 꼬리표 붙나…식약처 의견수렴 마감, 의료계 “치료 위축 우려”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위고비, 마운자로 등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GLP)-1 계열 비만치료제를 ‘오남용 우려 의약품’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하자, 의료계와 제약업계가 잇따라 반대·우려 목소리를 내고 있다.

비만약 오남용 관리 필요성에는 공감하지만, 환자 치료 접근성과 사회적 인식, 국제 보건의료 추세, 신약 개발 환경 등에 미칠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