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경기 의왕시, 8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행정 경쟁력 다시 입증
동아일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경기 의왕시가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며 8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지방자치단체의 행정 성과와 정책 추진 역량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해마다 실시된다.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에 따라 1~3그룹으로 나눈 뒤 정부합동평가 연계 지표 79개와 도정 주요 시책 지표 31개 등 110개 지표의 추진 실적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의왕시는 이천시, 동두천시 등 11개 시군과 함께 3그룹에 포함됐다.
의왕시는 이번 평가에서 모든 정량 지표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국민이 하나 되는 정치 △세계를 이끄는 혁신경제 △모두가 잘사는 균형성장 △기본이 튼튼한 사회 △국익 중심의 외교안보 △도정 분야 등 전 평가 영역에서 목표를 웃도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수상으로 의왕시는 재정 인센티브 2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최근 8년간 시군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으로 확보한 교부금만 20억 원에 달한다.
의왕시는 확보한 재원을 국 ...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