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60건7개 미디어
경제
중도 성향

에피바이오텍, 탈모 세포치료제 EPI-001 임상 1상 코호트 2 진입 결정

머니투데이
조회 0
에피바이오텍, 탈모 세포치료제 EPI-001 임상 1상 코호트 2 진입 결정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탈모 신약개발 전문기업 에피바이오텍(대표 성종혁)이 자가 모유두세포 기반 탈모 세포치료제 'EPI-001'의 임상 1상에서 안전성검토위원회(SRC)의 검토를 거쳐 코호트 2단계로 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EPI-001은 환자 본인의 모낭에서 유래한 모유두세포(Dermal Papilla Cell, DPC)를 배양해 탈모 부위에 투여하는 방식으로, 모낭 성장과 모발 형성에 관여하는 핵심 세포를 활용한 재생의학적 치료제다.

기존 약물치료와 차별화된 접근법으로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EPI-001의 1상 임상시험은 안전성 및 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한 초기 임상으로 단계별 용량 증량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첫 번째 코호트에서는 저용량 투여 후 이상 반응 등 안전성 관련 지표를 평가했으며 SRC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임상시험 계획에 따라 두 번째 코호트로 진입하게 됐다....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