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에어부산 부산∼나리타 취항 15주년…일본 핵심노선 성장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누적 운항 1만1000편·누적 탑승객 183만여명 기록 에어부산이 부산~도쿄(나리타) 노선 취항 15주년을 맞이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2011년 6월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부산~도쿄 노선을 취항해 지난달까지 누적 운항 1만1000여편, 누적 탑승객 183만여명을 기록했다.
취항 이래 안정적 운항으로 기존 대형 항공사 중심의 제한적인 시장 구도를 빠르게 재편하며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누적 여객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해당 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가 늘어나며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서도 올해 평균 탑승률이 90%에 육박하는 등 높은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