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커버리지1건1개 미디어
정치
진보 성향

이천시, 전국 첫 벼베기 행사 개최... 햅쌀 수확 시작

오마이뉴스
조회 0
이천시, 전국 첫 벼베기 행사 개최... 햅쌀 수확 시작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이천시가 전국에서 가장 먼저 벼를 수확하며 본격적인 햅쌀 생산의 시작을 알렸다.

이천시는 23일 호법면 안평리 일원에서 '2026년 이천쌀 전국 첫 벼베기 행사'를 개최하고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이천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농협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직접 벼를 베고 수확 과정을 체험하며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에 수확한 벼는 조생종인 '진부올벼' 품종으로, 이천시 후원 아래 호법농협이 재배와 품질관리를 맡아 생산했다. 특히 전국에서 가장 먼저 수확에 나서며 대한민국 대표 쌀 브랜드인 이천쌀의 경쟁력과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전체 내용보기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