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6월 1~20일 수출 620억 달러 ‘또 역대 최대’…반도체 비중 41%
동아일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6월 1~20일 수출액이 620억 달러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반도체 수출이 1년 전보다 3배 가까이 늘며 전체 수출 증가세를 이끌었다.22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20일 수출액은 1년 전보다 60.4% 증가한 619억9100만 달러로 집계됐다.
매월 1∼20일 기준 역대 최대치다.
직전 최대치는 올해 3월 1∼20일(543억 달러)로 석 달 만에 다시 역대 최대치를 갈아치웠다.조업일수는 15일로 1년 전보다 하루 많았다.
조업일수를 고려한 일평균 수출액 역시 41억3000만 달러로 1년 새 49.7% 늘었다.반도체가 수출 증가세를 이끌었다.
이달 1∼20일 반도체 수출액은 255억 달러로 1년 전보다 188.4% 증가했다.
이 역시 매월 1~20일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전체 수출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41.2%로 1년 전보다 18.3%포인트 상승했다.인공지능(AI) 서버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수요가 늘면서 컴퓨터 주변기기 수출은 293.3% 급증했다 ...
관련 뉴스
10건 · 5개 매체중도 성향 20%보수 성향 80%
1개 매체4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