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2건2개 미디어
경제
중도 성향

SK증권, 서스틴베스트 ESG평가서 최고등급 획득

머니투데이
조회 0
SK증권, 서스틴베스트 ESG평가서 최고등급 획득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직전 A등급에서 한 단계 상향 조정 SK증권이 국내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올해 상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직전 A 등급에서 한 단계 상향 조정됐다.

이번 ESG 평가는 국내 상장사와 비상장사 등 1305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영역에 걸쳐 종합적으로 실시됐다.

'AA'는 ESG 리스크 관리 수준이 탁월한 기업에 부여되는 최고등급이다.

SK증권은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 현안을 관리하고 감사위원회·리스크관리위원회·내부통제위원회를 통해 주요 위험요인을 감독하고 있다.

이러한 이사회 중심의 거버넌스 운영이 이번 등급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