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日 '반도체' 키옥시아, 내년 4~5월 美 ADR 상장 추진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머니&마켓] 반도체 붐으로 1년만에 시총 1위...액면분할도 추진 일본 낸드플래시 반도체 기업 키옥시아홀딩스가 내년에 미국주식예탁증서(ADR)를 발행, 미국 증시 입성을 추진한다.
25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이날 도쿄에서 열린 키옥시아홀딩스주주총회에서 가와무라 요시히코 부사장은 "ADR 발행을 통한 상장 시점은 내년 4~5월경"이라고 밝혔다.
상장 의의와 관련해서 그는"미국 시장과 연결돼 주가가 안정될 뿐 아니라 미국에서의 자본 조달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액면분할 계획도 발표했다.
현재 키옥시아홀딩스의 주가는 10만엔 안팎이다.
일본은 '단원주 제도'를 채택, 모든 주식을 최소 100주 이상 주문해야 하는데, 키옥시아홀딩스의 최소 투자 금액은 1000만엔을 넘어선다.
요시히코 부사장은 "적정한 가격이 되도록 분할해 더 많은 주주들이 매수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며 "조만간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