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44건7개 미디어
정치
보수 성향

하이닉스 25년 만에 시총 1위 ‘왕좌’…금감원장 “삼닉 레버리지 드러누워 막았어야” [한강로 경제브리핑]

세계일보
조회 0
하이닉스 25년 만에 시총 1위 ‘왕좌’…금감원장 “삼닉 레버리지 드러누워 막았어야” [한강로 경제브리핑]

AI 통합 요약

SK하이닉스의 시가총액이 급증하면서 삼성전자와의 격차가 24조원대로 극도로 좁혀졌다. AI 기술 확산과 메모리칩 수급 부족이 SK하이닉스의 실적을 이끌고 있으며, 2000년 이후 27년간 유지된 삼성전자 중심의 시장 구도에 처음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투자 기관들도 메모리 반도체 산업의 호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관련 기업의 주가 상단을 상향 조정했다.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코스피 시가총액 1위라는 ‘왕좌’의 주인공이 25년여만에 바뀌었다.

22일 SK하이닉스는 25년7개월 만에 삼성전자를 제치고 사상 처음 코스피 시가총액 1위로 올라섰다.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반도체 수출 실적에 힘입은 결과다.

반도체 덕분에 이달 들어 20일까지 우리나라 수출액도 620억달러를 기록하며 같은 기간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다만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