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뉴욕증시, AI·반도체주 매도세에 일제히 하락…나스닥 2.2%↓
세계일보
조회 0

ONP 요약
코스피와 코스닥이 6월 23일 장중 각각 4%와 5% 이상 급락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의 동반 매도가 주요 원인이었으며, 반도체 기업의 차익실현에 따른 뉴욕증시 약세가 국내 시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급락폭이 크자 양 시장 모두에서 프로그램매매 매도호가 일시효력 정지(매도 사이드카) 제도가 발동되었습니다.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간밤에 뉴욕증시가 반도체주를 중심으로 기술주가 급락하며 3대 주요 지수가 일제히 하락 마감했다. 인공지능(AI) 투자 부담과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에 대한 불안감이 번지며 시장이 영향을 받았다. 국제 유가는 하락세를 이어 갔다.
23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45.87포인트(0.09%) 내린 5만166 ...
관련 뉴스
9건 · 4개 매체중도 성향 50%보수 성향 50%
2개 매체2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