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코피, 아이와 어른은 원인 다르다”…왜 그럴까?
동아일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많은 사람이 갑자기 코피가 나면 피로하거나 건조한 날씨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의료계는 코피는 연령별로 발생 원인과 위험도가 달라질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25일 의료계에 따르면 코피는 의학적으로 ‘비출혈’이라고 하며, 연령이나 성별과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다.소아에서는 비교적 가벼운 형태의 코피가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가장 흔한 원인은 코를 자주 후비는 습관이다.
아이들은 코 점막이 성인보다 얇고 혈관이 상대적으로 민감해 작은 자극에도 쉽게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특히 코 안쪽 앞부분에는 혈관이 밀집된 부위가 있는데, 이곳에서 발생하는 ‘전방 출혈’은 비교적 흔하고 출혈량도 많지 않아 대부분 쉽게 지혈된다.반면 고령층에서 발생 원인이 다를 수 있다.
나이가 들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혈관 질환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코 안쪽 깊은 부위 혈관이 터지는 ‘후방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후방 출혈은 한 번 발생하면 출혈량이 많고 지혈이 쉽지 않다.
재발 가 ...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