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전력 소비 많은 '경찰청', 한전과 에너지 효율화 나선다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한국전력이 경찰청과 손잡고 에너지 저소비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에너지 절감 문화 조성에 나선다.
한전은 25일 서울 한전 아트센터에서 경찰청과 공공부문의 선도적인 에너지 절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에너지 시장을 심각하게 흔들었던 수급 위기를 극복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마련됐다.
국가 안보와 치안을 책임지는 경찰청의 전력소비 구조를 개선하고 에너지 효율화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경찰청과 산하 기관은 24시간 운영되는 치안 시설이 많아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가 필수적이다.
이에 경찰청은 고강도 에너지 절감을 위해 한전에 에너지 정책 벤치마킹을 요청했으며 두 기관은 보유한 자원과 정보,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부의 에너지 절감과 탄소중립 정책에 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관련 뉴스
9건 · 6개 매체진보 성향 33%중도 성향 33%보수 성향 34%
2개 매체2개 매체2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