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진보 성향
계절 넘어선 기후변화, 온대 생물종 내성은 없었다…25년간 절반 ‘국지적 멸종’
경향신문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열대 1.8도 오를 때 온대 3.3도 ↑“70%는 서늘한 곳으로 이동 못해”온대 생물이 기후변화 때문에 지난 25년간 열대 생물보다 더 많이 멸종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동안 과학계에서는 계절 변화에 노출되는 온대 생물이 항상 더운 날씨에 적응한 열대 생물보다 기후변화에 더 잘 견딜 것으로 봤지만, 그렇지 않다는 점이 확인됐다.21일(현지시간) 과학계··· ...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