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한국 선박 8척 호르무즈 해협 추가 탈출…5척 남아
동아일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호르무즈 해협 인근에 대기하던 우리 선박 8척이 추가로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를 재개했다.해양수산부는 호르무즈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이던 우리 선박 8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 중이라고 26일 밝혔다.해당 선박들에는 우리 선원 총 37명이 승선하고 있다.
1척은 우리나라를, 나머지 7척은 제3국을 향하고 있다.이번 통과 선박들도 미·이란 간 종전 양해각서(MOU)를 근거로 이란 당국의 통항 허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현재 호르무즈 해협 내측에 남아있는 우리 선박은 모두 5척이다.
한국인 선원은 우리 선박에 17명, 외국 선박에 30명 등 총 47명이 남아 있다.
현재 수리 중인 나무호 1척을 제외한 나머지 선박들은 유관국 협의와 자체 계획에 따라 본격적인 통항 준비에 나섰다.해수부 관계자는 “정부는 해당 선박 통항을 위한 외교적 노력과 해당 선박들이 통항하는 동안 실시간 모니터링과 통항 정보를 제공하는 등 안전 운항을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해협 내측에 대기 ...
관련 뉴스
36건 · 8개 매체진보 성향 13%중도 성향 38%보수 성향 49%
1개 매체3개 매체4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