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커버리지14건1개 미디어
정치
보수 성향

“반도체 초과세수로 ‘국부펀드’…30년 후 월 62만원 국민배당 가능”

세계일보
조회 0
“반도체 초과세수로 ‘국부펀드’…30년 후 월 62만원 국민배당 가능”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반도체 산업 호황으로 늘어난 초과 세수를 활용해 국부펀드를 조성하고 그 수익을 국민에게 배당금 형태로 지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반도체 경기 호황이 가져온 이익을 특정 기업이나 계층에만 집중시키지 말고 국민 전체가 공유해야 한다는 취지다.

더불어민주당 박홍배 의원,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 사회민주당 한창민 의원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