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호르무즈 韓선박 5척 통항…해협 내 13척 남아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the300] 호르무즈 해협 안쪽에 대기하던 우리 선박 5척이 추가로 해협을 통과했다.
외교부와 해양수산부는 25일 언론공지를 통해 "호르무즈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이던 우리 선박 5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선박들에는 우리 선원 총 21명이 승선하고 있다.
1척은 한국으로, 나머지 4척은 제3국을 향하고 있다.
이번 통과 선박들도 미·이란 간 종전 양해각서(MOU)를 근거로 이란 당국의 통항 허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호르무즈 해협 안에 남은 우리 선박은 모두 13척이다.
한국인 선원은 우리 선박에 54명, 외국 선박에 33명 등 모두 87명이 남게 됐다....
관련 뉴스
10건 · 6개 매체진보 성향 17%중도 성향 33%보수 성향 50%
1개 매체2개 매체3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