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11건6개 미디어
정치
보수 성향

서울 집값 상승폭 커졌다…전셋값 12년8개월 만 최고

동아일보
조회 0
서울 집값 상승폭 커졌다…전셋값 12년8개월 만 최고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다시 커지고 전셋값은 12년 8개월 만에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반도체 벨트를 중심으로 경기 남부 강세가 이어지고 서울 외곽까지 오름세가 번지면서 수도권 과열 우려도 커지고 있다.서울 집값 상승폭 확대…반도체 벨트 강세 이어져25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6월 넷째 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0.30% 상승하며 전주(0.27%)보다 상승 폭이 커졌다.서울은 지난해 2월 상승 전환 이후 72주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강남구(0.35%), 송파구(0.29%), 서초구(0.20%) 등 강남권이 상승 흐름을 이어간 가운데 성동구(0.31%), 광진구(0.32%) 등 한강벨트와 도봉구(0.46%), 구로구(0.41%), 은평구(0.36%) 등 서울 외곽으로도 오름세가 확산됐다.경기 남부에서는 반도체 산업 기대감이 반영된 ‘셔세권’ 지역이 상승을 주도했다.

화성 동탄구는 전주 2.22% 급등한 데 이어 이번 주에도 1.65%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