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6월 1~20일 수출 '역대 최대' 경신…반도체 255억달러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기사, 관심 있으세요?
한 번의 탭으로 관심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6월 1~20일 수출 실적이 620억달러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3월 역대 최대 수출을 기록한 지 3개월 만이다.
관세청이 22일 발표한 '2026년 6월 1~20일 수출입 현황'(잠정)에 따르면 이 기간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4% 증가한 619억9100만달러로 집계됐다.
지난 3월(543억달러) 최대치를 경신한 지 3개월 만에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이 기간 반도체 수출은 188.4% 증가한 255억달러로 반도체도 역대 최대 수출을 기록했다.
컴퓨터 주변기기(293.3%), 무선통신기기(46.0%), 선박(39.9%), 석유제품(39.0%) 등의 수출이 증가했다.
반면 자동차부품(-9.5%) 수출은 줄었다.
반도체 수출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8.3%포인트(p) 상승한 41.2%다....
이 뉴스, 독자들은 어떻게 느꼈나요?
첫 반응을 남겨보세요로그인하면 감정 반응에 참여할 수 있어요.
관련 뉴스
25건 · 6개 매체진보 성향 17%중도 성향 33%보수 성향 50%
1개 매체2개 매체3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