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커버리지1건1개 미디어
정치
진보 성향

반곡동 마을공동체 '쓸모', 자원순환월간마켓 첫 발

오마이뉴스
조회 0
반곡동 마을공동체 '쓸모', 자원순환월간마켓 첫 발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반곡동 마을공동체 '쓸모'(구 에코반1)가 주민들의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확산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마을공동체 쓸모는 지난 20일 반곡동 행복누림터 1층 필로티 공간인 '바람길'에서 세종시 마을공동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원순환월간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새활용센터가 함께 참여해 수리수리마켓 지원과 병뚜껑 블록놀이 체험부스를 운영했으며, 궂은 날씨와 강한 바람 속에서도 마을공동체 새싹교육 이수자와 반곡·집현동 주민들이 참여해 기증과 나눔을 통해 자원순환의 가치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쓸모는 지난 2023년 반곡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 '에코반1'의 후신이다. 올해 주민자치회 전 위원들과 반곡동을 사랑하는 초등학생 학부모들이 중심이 되어 공동체를 새롭게 재구성하고, '쓸모'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새 이름에는 버려지는 물건에도 다시 쓰일 가치와 쓸모를 찾고, 주민들의 작은 실천을 모아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들겠다는 뜻이 담겼다.

전체 내용보기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