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조폐공사, 정부 공공기관 경영평가서 최고 'A등급'(우수) 획득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창립 이래 최대 매출 6395억 달성 등 높게 평가 한국조폐공사는 재정경제부가 88개(공기업 31개, 준정부기관 5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우수)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A등급을 받은 공기업 6개 기관 중 한국전력 및 계열사가 아닌 기관은 조폐공사가 유일하다.
조폐공사는 현금 사용 감소라는 산업적 위기를 디지털 전환과 사업 다각화로 정면 돌파하며 매출, 수익성, 공공성 등 모든 지표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둔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실제 지난해 매출액은 639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5068억원) 대비 약 26% 성장했다.
4년 연속 흑자 경영을 이어가는 동시에 최근 2년간 당기순이익이 68% 증가(106억원)하는 등 내실 있는 성장을 거뒀다.
부채비율을 2020년 이후 최저 수준인 77.5%로 낮추며 재무 건전성도 크게 개선했다....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