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23건7개 미디어
정치
진보 성향

‘삼전닉스’ 오르는 이유 있었네···반도체 덕에 이달 중순 수출액 620억달러 ‘역대 최고’

경향신문
조회 0

AI 통합 요약

한국이 6월 1~20일 수출액 620억달러를 기록하며 같은 기간 최대치를 경신했다. 반도체 수출이 255억달러로 전년 대비 188.4% 증가해 전체 수출의 41%에 달했으며, 컴퓨터 주변기기와 선박 등 주요 품목이 함께 늘어났다.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부산항 신선대부두에 컨테이너가 가득 쌓여 있는 모습.

연합뉴스이달 중순 수출이 620억달러를 넘어서며 중순(1~20일)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체 수출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이 40%를 넘었다.관세청이 22일 발표한 ‘6월 1~20일 수출입현황’을 보면 이달 중순까지 수출액(통관기준 잠정치)은 1년 전보다 60.4% 늘어난 619억9100만달러···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