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29건7개 미디어
정치
보수 성향

건설불황에 시멘트 설비투자 2년째 감소… 업계 “탄소감축 정부 지원 절실”

조선일보
조회 0
건설불황에 시멘트 설비투자 2년째 감소… 업계 “탄소감축 정부 지원 절실”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국내 시멘트 업계의 설비투자액이 2년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설경기 부진에 따른 판매량 감소로 설비투자 여력이 줄어들고 있는 것이다.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온실가스 감축 관련 투자가 동반 감소하는 상황까지 부딪치자 업계는 정부의 지원 확대를 요청하고 있다.

26일 한국시멘트협회의 ’2025년 설비투자 실적 및 2026년 계획’ 자료에 따르면 국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