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강남구, 서울시 자치구 첫 '강남국악관현악단' 창단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오는 24일, 강남씨어터서 창단식…청년 국악인 20명·7개 악기 파트 구성 서울 강남구는 시 자치구 중 처음으로 '강남국악관현악단'을 창단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이달 24일 강남씨어터에서 강남국악관현악단 창단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악단 운영은 강남문화재단이 맡는다.
구는 국악을 전통 보존의 영역에 머물게 하지 않고, 주민과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공연 콘텐츠로 확장할 방침이다.
개포동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삼성동 국가무형유산전수교육관 등 국악 교육·전승 기반에 코엑스, 강남스퀘어, 선정릉 등 문화·관광 거점을 연결해 지역 국악 생태계의 저변을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관련 뉴스
3건 · 3개 매체진보 성향 33%중도 성향 33%보수 성향 34%
1개 매체1개 매체1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