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부산도시철도 전동차에 그라피티 그리고 도주…용의자 2명 추적
동아일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부산도시철도 차량기지에 무단 침입한 2명이 전동차에 그라피티를 그리고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부산교통공사는 23일 오전 4시 38분경 부산 강서구 대저차량기지에서 첫차 운행 전 전동차 상태를 점검하는 출고 검수 과정에서 전동차 1대 외부에 그라피티가 그려진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전동차 출입문 주변에 너비 약 4m, 높이 1.5m 규모의 분홍색과 하늘색 문자 형태 낙서가 그려져 있었다.폐쇄회로(CC)TV 확인 결과 신원 미상의 2명은 이날 오전 2시 51분경 차량기지 외곽 울타리를 넘어 침입한 뒤 약 18분 만인 오전 3시 9분경 현장을 빠져나간 것으로 파악됐다.
당시 차량기지에는 야간 경비 인력 3명이 정문 초소 등에 배치돼 있었으나, 이들은 경비 공백을 틈타 침입한 것으로 공사는 추정하고 있다.해당 전동차는 출고 전 발견돼 첫차 운행에는 차질이 없었다.
교통공사는 경찰에 신고해 용의자 검거를 요청했다.
현장 감식이 끝나는 대로 전동차 복구 작업을 진행한 뒤 다시 운행 ...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