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한국, 다시 우주로"…누리호 5호, 올 9월 발사 예정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2026 하반기 우주항공청] ② 누리호 5차 준비 순항… '연 1회' 반복 발사도 준비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5호가 올 9월 발사될 예정이다.
우주청은 2028년부터 누리호를 매년 1회 발사한다는 목표로 예타 면제를 추진 중이다.
2030년 이후부터는 매년 2~3회 발사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본다.
오태석 우주청장은 24일 경남 사천 우주청 임시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누리호 5차 발사 준비가 일정대로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주 누리호 5호기의 각 단(1·2·3단)별 조립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주부터 발사체 전체를 조립하는 총조립 단계에 진입한다....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