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반도체 초과세수로 국부펀드, 30년후 매달 62만원 국민배당 가능"

세계일보
조회 0
"반도체 초과세수로 국부펀드, 30년후 매달 62만원 국민배당 가능"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반도체 산업 호황으로 폭증한 세수로 국부펀드를 조성해 국민에게 배당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박홍배·기본소득당 용혜인·사회민주당 한창민 의원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한국노총은 25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반도체 산업 초과세수 공유방안 모색 토론회'를 열었다.
초과세수는 정부의 예상을 초과해 걷힌 세수입을 뜻하며, 초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