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3건3개 미디어
정치
진보 성향

GH 도민주주단 2기 출범... 김용진 "도민이 경영 주체 되는 공기업 만들겠다"

오마이뉴스
조회 0
GH 도민주주단 2기 출범... 김용진 "도민이 경영 주체 되는 공기업 만들겠다"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경기주택도시공사(사장 김용진, GH)가 도민이 직접 공기업 경영에 참여하는 '도민주주단' 2기를 출범시키며 도민 중심 경영 체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GH는 24일 수원 본사에서 제2기 도민주주단 '기회수도파트너스' 출범식과 주주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도민주주단은 경기도민이 공사의 명예주주 자격으로 주요 정책과 사업 현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GH의 대표적인 소통 플랫폼이다. 2023년 첫 출범한 이후 올해 두 번째 기수를 맞았다.

이번 2기 도민주주단은 1기 우수주주 19명, 청년대표 40명, 중장년대표 32명, 고객대표 9명 등 총 10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2028년 4월까지 2년간 GH의 사업계획과 경영성과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전체 내용보기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