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호르무즈 韓선박 절반이 탈출…"더 많은 선박 철수 기대"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the300] 호르무즈 해협에 발이 묶인 우리 선박 상당수가 조만간 해협에서 빠져나올 전망이다.
외교부 당국자는 25일 기자들과 만나 "호르무즈 해협 내에 있던 절반의 (한국) 선박이 통과했다"며 "(미·이란) 상황 악화 등 외부적 요인이 없다면 호르무즈 해협 내 우리 선박 통과 문제가 어느 정도 가닥이 잡힐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특히 "국제해사기구(IMO)가 최근 미국·이란·오만 등 유관국·기관과의 협력하에 해협 내 선원 철수 계획을 발표하면서 더 많은 선박이 철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중동전쟁 발발 이후 호르무즈 해협에 묶였던 우리 선박은 총 26척이었다.
지난달 20일 HMM의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유니버설 위너'호를 시작으로, 이달 10일에는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 1척이 해협을 빠져나왔다....
관련 뉴스
10건 · 5개 매체진보 성향 20%중도 성향 40%보수 성향 40%
1개 매체2개 매체2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