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16건7개 미디어
정치
보수 성향

반도체가 끌어올린 수출…6월 1~20일 620억 달러 ‘역대 최대’

동아일보
조회 0
반도체가 끌어올린 수출…6월 1~20일 620억 달러 ‘역대 최대’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중동 정세 불안에도 이달 1~20일 수출액이 같은 기간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반도체 수출이 폭발적으로 늘며 전체 수출을 견인했고, 수입 증가에도 무역수지는 큰 폭의 흑자를 냈다.

22일 관세청이 발표한 ‘6월 1~20일 수출입 현황’에 따르면 이 기간 수출액은 620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0.4%(233억3000만 달러) 증가했다.

수입액은 445억 달러로 23.2%(83억7000만 달러) 늘었다.

이에 따라 무역수지는 175억 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이번 수출 실적은 1~20일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종전 최고치였던 올해 3월 543억 달러를 넘어섰다.

조업일수 증가 효과를 감안해도 수출 증가세는 뚜렷했다.

이달 1~20일 조업일수는 15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4일보다 하루 많았다.

조업일수를 반영한 일평균 수출액은 41억3000만 달러로, 지난해 27억6000만 달러보다 49.7% 늘었다.

품목별로는 반도체 수출이 전체 실적을 끌어올렸다.

반도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