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김건모, 10년 만에 신곡 낸다…‘어디쯤 가고 있을까’
동아일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가수 김건모가 10년 만에 신곡을 낸다.
25일 소속사 건음기획에 따르면, 김건모는 오는 7월1일 오후 6시 새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를 발매한다.
지난 2016년 발매한 데뷔 25주년 기념 앨범 ‘50’ 이후 처음 내놓는 노래다.
신곡 발매에 앞서 김건모는 지난 3월21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공연을 끝으로, 6년의 공백을 깨고 진행한 ‘25-26 김건모 라이브투어’ 대장정을 성료했다.
티켓 오픈 2분 만에 매진된 부산 공연을 시작으로 피날레인 서울 공연까지 전석 매진을 기록, 변함없는 ‘국민가수’의 저력을 입증했다는 반응을 얻었다.투어 내내 “이제 다시 ‘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새 앨범을 준비하며 다가가겠다”고 밝혀왔다.
새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는 1977년에 발표된 가수 전영의 1집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건음기획은 “특히 대중에게 익숙한 ‘피아노 치는 김건모’를 잠시 내려놓고, 데뷔 후 처음으로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했다는 점에서 그의 음악 인생에 ...
관련 뉴스
4건 · 4개 매체진보 성향 25%중도 성향 50%보수 성향 25%
1개 매체2개 매체1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