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SK하이닉스 내달 10일 나스닥 상장…최대 45조 조달한다
동아일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SK하이닉스가 신주 발행을 통한 미국 주식예탁증서(American Depositary Receipt·ADR) 공모 및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을 결정했다고 밝혔다.SK하이닉스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증권예탁증권(DR)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DR의 규모는 최대 45조4534억5000만 원이다.
이는 전체 주식의 약 2.5% 규모다.SK하이닉스는 “DR 발행 형태는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발행된 신주(보통주)를 해외 예탁기관에 예탁하고 그 예탁된 원주를 기초로 ADR을 발행해 해외 기관투자자 등에게 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했다.SK하이닉스는 “자금이 조달되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 건설, 청주 P&T7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과 기계장치 등 건설 및 시설 투자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ADR(American Depositary Receipt·미국 주식예탁증서)은 미국이 아닌 다른 나라의 기업이 미국 주식시장에 직접 상장하지 않고도 자금을 ...
관련 뉴스
15건 · 7개 매체진보 성향 14%중도 성향 29%보수 성향 57%
1개 매체2개 매체4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