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22건6개 미디어
정치
보수 성향

반도체가 빨아들이는 유동성…“코스닥 랠리는 반도체 ‘피크아웃’ 돼야"

조선일보
조회 0
반도체가 빨아들이는 유동성…“코스닥 랠리는 반도체 ‘피크아웃’ 돼야"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반도체주가 약진하며 증시 유동성을 빨아들이면서 코스닥 시장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iM증권은 코스피가 1만1000포인트 수준에 도달해 주도주 랠리가 한 차례 쉬어가는 시점이 돼서야 소외됐던 코스닥과 바이오 업종으로 자금이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김준영 iM증권 연구원은 “AI 설비투자가 자금의 블랙홀이 되면서 실질금리를 끌어올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