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SKT, 'DTW 이그나이트 2026'서 AI 자율 네트워크 청사진 공개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SK텔레콤이 AI(인공지능)가 스스로 네트워크를 운영·관리하는 '자율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글로벌 표준 기반 전략을 공개했다.
장비 제조사마다 다른 운영 체계를 하나의 표준으로 통합해 AI 기반 네트워크 운영을 본격화하겠다는 구상이다.
SK텔레콤은 최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글로벌 통신 산업 협회 TM 포럼의 'DTW 이그나이트 2026'에서 글로벌 표준 기반 자율 네트워크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TM 포럼은 전 세계 240여개 통신사와 IT 기업, 소프트웨어 기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통신 산업 협의체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서 TM 포럼 표준을 기반으로 한 자율 네트워크 구현 방안을 제시했다....
관련 뉴스
4건 · 3개 매체중도 성향 67%보수 성향 33%
2개 매체1개 매체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