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9건6개 미디어
경제
중도 성향

성남시 탄천 위 30m 새 길…물빛정원~무지개마을 '구미 보도교' 개통

머니투데이
조회 0
성남시 탄천 위 30m 새 길…물빛정원~무지개마을 '구미 보도교' 개통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경기 성남시가 22일 분당 구미동 성남물빛정원과 무지개마을을 연결하는 '구미 보도교'를 개통했다.

이 구간은 탄천을 사이에 두고 단절된 주거지와 문화생활 시설 간 연결을 위해 시민들이 보도교 설치를 지속 요청한 곳이다.

시는 최근 6개월간 총사업비 14억5000만원을 들여 길이 30m, 폭 6m 규모 보도교를 설치했다.

구미 보도교 개통으로 그동안 탄천 건너편에서 성남물빛정원이나 오리역으로 가기 위해 약 140m 떨어진 곳에 있는 오리교로 돌아가야 했던 자전거·유모차·휠체어 이용자 등 무지개마을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게 됐다.

신상진 시장은 "성남물빛정원과 무지개마을을 잇는 보도교 설치는 민원 해소를 넘어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연결 통로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인프라 확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문 보기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