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수 성향
[Tech&]“휴대폰도 인터넷도 쓰는데, 왜 가입은 따로 해야 할까?“
동아일보
조회 0
![[Tech&]“휴대폰도 인터넷도 쓰는데, 왜 가입은 따로 해야 할까?“](https://dimg.donga.com/wps/NEWS/IMAGE/2026/06/22/134127686.1.jpg)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휴대전화 가입을 했는데, 인터넷 결합은 또 따로 신청해야 하나요?”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한 번쯤 겪는 고민이다.
할인 혜택은 다양하지만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결합은 제대로 적용됐는지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도 적지 않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고객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 참여 플랫폼 ‘심플랩(Simple.
Lab)’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직접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느낀 불편과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이를 실제 서비스와 상품 개선에 반영하는 프로그램이다.지난해 11월 시작된 심플랩에는 현재까지 1만 건 이상의 고객 의견이 접수됐다.
이 가운데 15% 이상이 실제 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졌다.
LG유플러스가 최근 선보인 ‘올인원’ 상품 역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한 결합 구조의 복잡함과 가입 절차에 대한 불편에서 출발했다.
심플랩에는 “결합 혜택을 이해하기 어렵다”, “계산이 복잡하다”, “혜택이 분산돼 있어 혜택을 체감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다수 접수됐 ...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