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진보 성향
임기 한 달 남았는데 '교육·연수' 진행한 구의회, 왜?
오마이뉴스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6.3 지방선거가 끝났다. 당선인들은 7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구정감시서울네트워크(아래 구서넷)는 6월 30일 임기가 종료되는 현직 서울시의회 의원과 서울시 25개 자치구의회 의원들의 남은 임기 중 국내 연수와 벤치마킹,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진행했는지 혹은 계획이 있는지 정보공개 청구를 통해 자료를 확보했다.
양천구의회, 구로구의회 두 곳에서 '교육 및 연수' 진행
서울시의회와 25개 자치구의회 중 23개 자치구의회는 '계획 부존재'라는 답변을 했으나, 구로구의회와 양천구의회에서는 '교육 및 연수'를 진행했다는 답변을 받았다.
양천구의회는 한국지방자치학술연구원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에서 진행한 '2026년 전국지방의회 의원 미래설계 교육과정'에 의원 4명이 참석한 사실을 확인했다. 구로구의회는 의회 자체적으로 '2026년 구로구의회 국내 비교시찰 추진 계획'을 추진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체 내용보기 ...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