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커버리지1건1개 미디어
정치
보수 성향

SK텔레콤, 美 ‘AI 컴퍼니’에 4억8000만 달러 투자

동아일보
조회 0
SK텔레콤, 美 ‘AI 컴퍼니’에 4억8000만 달러 투자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SK텔레콤이 SK하이닉스가 미국에 설립을 추진 중인 인공지능(AI) 투자 법인 ‘AI 컴퍼니’에 4억8000만 달러(약 7383억 원)를 출자한다.

SK하이닉스, SK(주), SK이노베이션에 이어 SK텔레콤까지 투자에 참여하며 AI 컴퍼니는 AI 인프라 중심의 투자 거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SK텔레콤은 25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AI 컴퍼니에 4억8000만 달러를 출자하는 안건을 처리했다.

이사회 직후 SK텔레콤이 공시한 바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이를 통해 AI 컴퍼니 주식의 0.9%에 해당하는 1198주를 취득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약정 한도 범위 내에서 약정 기간 동안 필요할 때마다 자금을 투입하는 ‘캐피털콜’ 방식으로 집행할 예정이다.

출자 약정 기간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4년이다.AI 컴퍼니는 기존 SK하이닉스의 미국 자회사인 솔리다임을 기반으로 설립될 것으로 알려졌다.

솔리다임은 2021년 SK하이닉스가 인텔의 낸드(NAND) 사업부를 약 90억 달러(약 14조 원)에 ...

전문 보기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