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커버리지1건1개 미디어
경제
중도 성향

한국 선박 2척 호르무즈 해협 추가 통과…남은 배 3척

머니투데이
조회 0
한국 선박 2척 호르무즈 해협 추가 통과…남은 배 3척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우리 선박 2척이 호르무즈 해협을 추가로 통과했다.

해양수산부는 호르무즈 해협 인근에 있던 우리 선박 2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를 재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선박 2척엔 우리 선원 4명이 승선했다.

2척 모두 목적지는 우리나라가 아닌 제3국이다.

아직 호르무즈 해협 내측에 우리 선박 3척이 남았다.

해협 내측을 빠져나오지 못한 한국인 선원은 우리 선박에 13명, 외국 선박에 30명이 있다.

해수부 관계자는 "정부는 우리 선박의 통항을 위한 외교적 노력과 실시간 모니터링, 통항 정보 제공 등 안전 운항을 지원했다"며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인 남은 우리 선박 3척에 대해서도 통항 관련 동향 및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안전한 통항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전문 보기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