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도 성향
경동대, 건보 서울요양원과 초고령사회 이끌 간호인재 키운다
머니투데이
조회 0
이 뉴스, 어떠셨어요?
한 번의 탭으로 반응을 남겨요 · 로그인 불필요
경동대학교는 간호대학와 국민건강보험 서울요양원이 미래 보건의료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강화를 위해 가족기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강수 서울요양원장과 김노환 경동대 부총장, 도경진 간호대학장, 김대훈 교육혁신처 부처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고령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보건의료 인력 양성에 힘을 모은다. △학생 현장실습과 인턴십 운영 △교육·연구 협력체계 구축 △노인 건강관리와 스마트 헬스케어 공동연구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 후 경동대 교직자들은 김 원장과 기관 라운딩에 나서 간호학과 시뮬레이션 실습실, KDU리빙랩을 둘러보고 노인 스마트재활 프로그램도 체험했다....
관련 뉴스
관련 뉴스 제보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